회원가입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하셔야 회원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1. 장애인인권침예방센터(이하 센터)는 일상에서 장애가 있다는 이유로 차별을 당하거나 인간으로서 당연히 누려야 할 권리가 무시된 전라남도 장애인들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상담과 권익옹호, 인권활동 등을 함께 고민하고 지원하고자 합니다. 2. 이를 위해 센터는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이하 장애인차별금지법) 및 「전라남도 장애인차별금지 및 인권보장에 관한 조례」(이하 전남장애인차별금지조례)와 관련한 내용을 안내하고 침해 사례와 권리구제 정보 등을 공유함으로써 서로의 권익을 옹호하고, 상담과 모니터링을 통해 권리구제 지원과 친인권적 사회 환경 구축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 이 약관은 센터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회원과 센터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온라인회원”이라 함은 센터가 요구하는 가입 절차에 따라 정보제공에 동의하고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2. “특별회원”이라 함은 제1항의 “온라인회원” 중 센터가 웹사이트를 통해 시행하는 교육, 홍보, 조사연구, 정책연구, 자문 등 각종 사업에 직접 참여하는 사람을 말하며, 센터는 전용 서비스 및 플랫폼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후원회원”이라 함은 제2항과 제3항의 “회원”이 별도의 동의 절차에 따라 센터의 운영주체인 사단법인 전남장애우권익문제센터에 후원 의사를 밝히고 이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한 사람을 말합니다. 4. 위의 제1항에서 제3항에 해당하는 사람은 웹사이트 서비스 특성상 “회원”으로 통칭할 수 있습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센터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센터는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국가정보화 기본법」,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의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센터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 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웹사이트(http://www.drj.or.kr)에 공지합니다. 4. 센터가 위의 제3항에 따라 회원에게 공지한 날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유저가 게시글 및 댓글, 이메일 등을 통하여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센터는 해당 회원을 제10조 제2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장 회원가입 및 관리 제4조(회원가입) 1. 회원이 되고자 하는 사람은 본 약관을 읽고 “동의” 버튼을 누르거나 “확인” 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제1항의 약관 동의 절차 후, 센터가 정한 온라인회원가입 신청서에 회원 ID를 포함한 필수사항을 입력하고, “등록하기” 혹은 “확인” 단추를 누르는 방법으로 신청을 완료합니다. 다만, 센터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에게 본인 인증 절차를 부과하거나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온라인을 통한 회원가입 신청은 개인 자격으로만 신청 가능하며, 단체나 법인 등은 센터가 정한 별도의 절차를 통해 추가 서류 제출하고 센터의 승인을 얻어 회원가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의 이용자 정보 기재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제5조(회원등록의 성립과 유보 및 거절) 1. 회원등록은 제4조의 회원가입 신청과 센터의 회원등록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2. 센터는 회원가입 신청자가 필수사항 등을 성실히 입력하여 가입신청을 완료하였을 때에는 필요 사항 확인 후 이를 승낙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가입 신청서 제출 이외에 별도의 자료 제출이 요구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센터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등록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제공서비스 설비 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② 서비스 제공에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단체 혹은 법인으로 가입신청을 하고 제4조 제3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④ 기타 센터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4. 센터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등록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② 단체 혹은 법인으로 가입신청을 하고 제4조 제3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③ 기타 센터가 관련 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⓸ 제10조 제2항에 의하여 센터가 계약을 해지했던 회원이 다시 회원 신청을 하는 경우 제5조의1(회원등급 및 명칭과 등급별 권한) 센터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온라인회원에게 웹사이트 이용에 있어 차등적인 권한을 부여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권한1) 이용자: 제4조의 회원가입 신청을 하지 않은 사람 2. (권한5) 일반가입 : 회원가입 신청 후, 회원등록이 완료된 사람 - 관리자 승인 후 사용가능 3. (권한5) 상담사 : 회원강비 신청 후 최고관리자가 상담권한을 부여한 사람 4. (권한10) 관리자: 웹사이트 관리자 – 웹사이트 관리자 제6조(회원 ID 등의 관리책임) 1.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 ID,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책임, 본인 ID의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 회원의 고의·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이것이 센터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는 센터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원은 회원 ID, 비밀번호 및 추가정보 등을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고 즉시 이를 센터에 통보하여 센터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제6조(개인정보의 수집과 정보 보호) 센터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센터는 회원으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 이후에 추가로 제공받은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된 개인정보 등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센터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7조(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회원정보 관리 페이지에서 이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센터는 회원이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며, 단체 및 법인 회원의 경우에는 센터가 별도로 정하는 방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주소 및 연락처 등 2. 메일 및 SMS 수신 여부, 회원 간 정보 공개 여부 등 3. 기타 센터가 인정하는 사항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8조(서비스 제공 및 변경) 1. 센터는 웹사이트를 통해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센터 소개 및 연락처, 운영시간 안내, 약도 및 교통편 소개 등 ② 장애인차별금지법 및 전남장애인차별금지조례 소개, 조사연구, 정책연구 자료 게시 등 ③ 장애인차별 및 인권침해 상담, 대표 사례 소개, FAQ 등 ④ 사업 및 활동별 참여자를 위한 커뮤니티 서비스 등 2. 센터의 서비스 내용은 변경되거나 추가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내용이 추가되거나 변경됨으로써 이용에 필요한 사항이 변경될 경우, 서비스 안내, 별도의 공지, 약관 변경 등을 통해 변경 내용을 고지합니다. 3. 센터는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저해하는 스팸메일, 스팸 게시물 등의 전송행위를 방지하기 위하여 기술적, 제도적 정책(예: 스팸메일방지정책 등)을 시행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이용자는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9조(서비스의 중단) 1. 센터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센터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 시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서비스 안내 혹은 별도의 공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센터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이 탈퇴 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직접 웹사이트의 탈퇴신청 메뉴 혹은 기타 방법을 통해 센터에 탈퇴신청을 해야 합니다. 신청을 하는 즉시 탈퇴가 처리되며, 회원이 탈퇴할 경우 이용자의 관련 정보가 일체 삭제됩니다. 2. 센터는 회원이 이 약관에 규정된 이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적절한 방법으로 이용자의 자격을 제한, 정지 혹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11조(이용 제한 절차) 1. 센터는 8조의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 자격의 제한, 정지, 또는 상실 등 이용 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 제한 3일 전까지 전자우편으로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단, 긴급하게 이용을 제한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 조치의 통지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제한 조치에 대하여 불복할 경우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센터는 전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제한 조치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4. 센터는 화원 자격의 정지 기간 중에 그 정지의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자격 정지 조치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제12조(휴면계정의 관리)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로그인(log-in)한 기록이 없는 경우, 센터는 해당 계정을 삭제함으로써 이용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13조(센터의 의무) 1. 센터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센터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단,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의 방법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3. 센터가 고의로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한,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센터가 정한 제반 정책 및 서비스 안내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를 지켜야 합니다. ⓵ 다른 이용자의 이용자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⓶ 표현의 자유, 프라이버시권 등 다른 이용자의 권리를 존중합니다. ⓷ 소수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⓸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의 유포 등으로 서비스 운영을 방해해서는 안 됩니다. ⓹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영리적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해서는 안 됩니다. ⓺ 기타 관계법령에서 명백한 범죄행위로 규정하고 있는 행위는 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 내용별로 센터가 서비스 안내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본인이 생산한 정보에 대해 별도로 저장(백업)을 해 두어야 합니다. 센터는 정보통신설비의 이상으로 발생한 피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5. 회원은 센터에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에 관해서 센터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이용자 게시물에 대한 책임) 1. 센터 서비스를 이용하여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게시물은 이용자의 책임 하에 게시된 것으로서 센터는 게시물의 신뢰도, 정확성, 신빙성 등에 관한 보증, 담보 등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센터는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정기적인 확인, 검토 등 모니터링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4. 센터는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이 현행 법률을 위반하거나 저작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이용자가 타인의 저작권등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센터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고소 또는 고발 등의 당사자가 된 경우 이용자는 센터를 면책시켜야 하며, 센터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이용자는 그로 인해 센터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6조(공개 게시물에 대한 삭제 조치 등) 1. 센터는 이용자의 표현의 자유를 최대한 존중하며,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은 이동,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⓵ 서비스에 위해를 가할 소지가 있는 바이러스 등이 포함된 게시물 ⓶ 게시판의 목적에서 벗어나 공동체의 소통을 저해하는 스팸 게시물 ⓷ 개인정보 침해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게시물로서 긴급한 조치가 필요한 게시물 ⓸ 사회통념상 음란하거나 저속한 게시물 ⓹ 선거운동 기간 중 특정 후보에 대해 지지, 반대를 명시하거나 선전, 선동하는 게시물 2. 센터는 명예훼손 등 개인간의 분쟁이 발생한 게시물의 경우, 이해당사자의 요청에 따라 해당 게시물을 임시 차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권력, 기득권에 대한 비판 등 공공의 목적을 위한 게시물은 제외합니다. 3. 센터는 임시 차단 조치를 취하는 경우에 차단 요청자 및 게시자에게 그 사실을 즉시 통지해야 하며, 게시자는 이에 대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4. 임시 차단 조치에 대해 게시자가 이의신청을 한 경우 게시물은 재게시되며, 관련 기관에 의한 분쟁조정절차 혹은 사법적 판단에 따라 처리됩니다. 제17조(게시물의 저작권 등) 1.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각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센터는 지식과 정보의 자유로운 공유를 활성화하기 위해, 서비스 이용자들이 정보공유라이선스(http://freeuse.or.kr)를 채택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2. 센터는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을 이용자가 반대의사를 표명하지 않는 한, 센터 서비스 내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센터는 비영리적인 목적으로 게시물의 제목, 요약, 주제어, 링크, 관련 이미지 등과 같은 메타 정보를 검색, 보존, 열람의 편의를 위해 기계 또는 사람이 접근 가능한 형태로 가공하고 배포할 수 있습니다. 4. 센터는 비영리적인 목적으로, 센터의 서비스를 통하여 만들어지지 않았으나 RSS, SNS 등록 등을 통하여 수집된 게시물의 메타 정보를 재가공하고 재배포할 수 있습니다. 제18조(재판관할) 센터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5. 4. 1. 부터 적용합니다.
회원가입약관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장애인인권침해예방센터(이하 센터)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센터는 개인정보보호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센터 웹사이트(이하 웹사이트)를 통해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센터는 회원 여러분과 인터넷 공간에서 활동하는 시민 여러분들께 풍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들은 수집 목적에 맞게 사용되며 다른 용도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범위 센터의 개인정보 수집범위는 △회원가입과 △교육 및 강좌, 행사 및 집회, 조사연구, 정책연구 등 각종 활동에 참여하거나 서비스를 제공받은 경우, △각종의 제보, 상담을 위해 이용자 여러분이 보내주신 정보 등으로 구분합니다. 2. 웹사이트 회원가입 및 서비스를 위한 정보 수집 내용 1) 회원가입 관련 - 로그인 정보(아이디 및 비밀번호), 이름, 닉네임, 전자우편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장애유무, 장애유형 및 등급, 기타 동의 여부(후원회원 참여에 따른 회원 관리부서에 개인정보 제공 여부, 메일링 서비스 등록 여부, 휴대폰 문자메세지 수신 여부, 웹사이트 회원간 교류를 위한 정보공개 여부 등) 2) 교육 및 강좌, 행사 및 집회, 조사연구, 정책연구 관련 - 본 방침 제6조 3호 및 4호와 같습니다. 3) 각종의 제보, 상담 관련 - 본 방침 제6조 1호와 같습니다. 4) 위 1호에서 회원가입시 후원회원 참여에 따른 회원 관리부서에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한 경우에는 본 방침 제6조 2호의 개인 정보를 추가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수집의 목적 및 이용 회원, 이용자 여러분이 제공한 정보는 회원서비스, 웹서비스 등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며 다른 어떤 목적으로도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사용하지 않습니다. 특히 개인정보는 상업적으로 절대 이용되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센터의 노력 센터는 회원 및 이용자 여러분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올바르게 사용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기술적인 능력을 쌓도록 할 것입니다. 5.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자신 및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 및 가입해지의 요청 2)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및 삭제의 요청 3) "개인정보변경", "회원정보수정" 등을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개인정보의 직접 열람, 정정이 가능하며,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 "가입해지''/''회원탈퇴'' 의사를 전달함으로써 개인정보의 삭제가 가능합니다. 4)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 및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한 경우 지체 없이 수정하겠습니다. 5)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되는 개인정보는 “6.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에 따라 처리합니다. 6.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보유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하여는 아래의 사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제보 혹은 상담을 위해 제공받은 정보 - 정보항목: - 보존 이유: - 보존 기간: 영구 / 00년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아무개 / 전화: 000-000-0000 / 전자우편: 2) 후원 회원 가입을 위해 제공받은 정보 - 정보항목: 이름, 주민등록번호, 생년월일, 전화번호, 계좌번호, 주소, 후원내역, 회원가입일 및 탈퇴일, 활동참여기록 - 보존 이유: 후원자기록 보관 및 회원 재가입시 과거 기록 확인, 기부금 영수증 발송 - 보존 기간: 영구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김희란 / 전화: 061-284-6333 / 전자우편: 2846333@cowalk.info 3) 교육 및 강좌, 행사 및 집회 활동을 통해 본인 혹은 소속단체로부터 제공받은 정보 - 정보항목: 이름, 전화번호, 전자우편, 소속, 직함 - 보존 이유: 실적보고 및 통계 산출 등 - 보존 기간: 2년(필요시 본인의 동의하에 보존 기간을 최대 2년동안 연장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한진주 / 전화: 061-802-0345 / 전자우편: policy@cowalk.info 4) 조사연구, 정책연구를 통해 대상자로부터 제공받은 정보 - 정보항목: 이름, 성별, 연령, 전화번호, 장애유무, 장애유형, 학력, 직업, 소득수준, 가족구성 - 보존 이유: 조사 패널 구성 및 통계 산출 등 - 보존 기간: 2년(필요시 본인의 동의하에 보존 기간을 최대 2년동안 연장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조병찬 / 전화: 061-802-0344 / 전자우편: policy@cowalk.info 7. 개인정보의 파기 원칙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8.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센터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회원의 사전 동의를 얻은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서면요구가 있는 경우 9. 업무 위탁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 센터는 원칙적으로 회원의 동의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의 동의를 받아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업무 위탁을 위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위탁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및 전자 보관하고 있습니다. 업체 변경시 공지사항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센터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 등에 따라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1.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센터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센터의 인터넷웹사이트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가. 쿠키를 통한 수집 정보 및 사용 목적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아이디, 페이지 뷰 현황 등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센터가 쿠키를 통해 수집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 [사용자 정의수준]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12.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센터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실무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으며, 실무담당자는 본 방침 제6조와 같습니다.(개인정보보호법 제31조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13. 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118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02-580-0533~4 3.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 02-3480-20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02-392-0330 12.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공고일자 : 2015년 3월 15일 시행일자 : 2015년 3월 15일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합니다.